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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사회, 건전경마 문화 정착을 위한 ‘건전경마 주간’ 최초 운영

- 10월 5주, 건전한 경마문화 정착 의지 표명과 대고객 홍보 강화를 위한 ‘건전경마 주간’ 신설
- 全 임직원 건전경마 이행 서약 및 건전화 교육 참여, 건전경마 집중 홍보 캠페인, 건전경마 기념경주 시행 등 ... 건전 경마문화 내재화 및 대고객 전파 노력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10월 마지막 주(26일~30일)를 ‘건전경마 주간(Week)‘으로 설정하고 건전경마 문화 정착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고객들이 과몰입 하지 않고 건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도록 전자카드 활성화를 통한 소액구매 유도, 구매상한선 준수 온·오프라인 캠페인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올해는 건전경마 집중 홍보 기간인 ’건전경마 주간’을 신설하여 건전 경마문화 정착에 대한 기관 의지를 표명하고 대고객 홍보를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
 
우선, 운영 첫날인 26일에는 건전한 발매문화 조성 및 경마 시행을 다짐하는 건전경마 이행 서약식이 열렸다. 해당 서약식은 한국마사회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행되었으며, 한국마사회의 건전화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조직 구성원들이 건전경마 인식을 내재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건전화 주간에는 합법 사행산업 시행체로서의 역할과 의무를 다하기 위한 임직원 건전화 교육도 시행된다. 전 임직원은 건전화 교육 수강 후, 부서별 추진하고 있는 건전과제의 추진현황과 실적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경마 건전화 업무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 

 

건전과제란 각 부서 별 고유 업무와 경마 건전화를 연계하여 지난 9월 선정된 116개 과제를 말한다. 아울러 교육 후에는 교육 내용을 현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건전경마 적극이행 사례 공모전도 열릴 계획이다.
 
한국마사회는 해당 기간에 건전화 제도를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데에도 집중한다. 렛츠런파크 서울과 전국 지사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29일 토요일에는 ’건전경마 주간 기념‘ 명칭부여 경주를 특별 편성하여 경마 관람객들이 건전경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유캔센터 방문 고객들은 경마 과몰입 수준을 진단하는 검사에 참여할 수 있고, 렛츠런파크 서울 놀라운지 방문 고객의 경우, 응원이벤트 혹은 초보경마교실에 참여할 경우 소정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한국마사회 김홍기 고객서비스본부장은 “한국마사회는 국내에서 경마를 합법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유일한 기관으로서, 고객들이 건전하고 안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책임감을 갖고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농업환경뉴스 = 관리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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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관원, ‘배달의민족’과 함께 배달 음식 원산지 표시 정착에 나선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박성우, 이하 농관원)은 국내 배달앱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운영사 우아한 형제들, 이하 배민)과 협업으로 원산지 표시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용 동영상 「원산지 표시 이렇게 합니다!」를 제작·보급한다고 밝혔다. 최근 배달앱 등 온라인을 이용한 농축산물, 음식 등 식품 구매는 크게 늘어나고 있지만, 배달앱 입점업체들은 교육기회 부족 등으로 정확한 원산지 표시방법을 잘 몰라 이로 인해 위반하는 경우가 많아 이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동영상 제작은 「통신판매 원산지 자율관리 협의체」에서 통신판매 원산지 표시 관리 방안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지난 3월 중순 배민에서 동영상 제작 협업을 농관원에 요청하여 농관원이 시나리오와 강사를 지원하고 배민에서 동영상을 제작했다. 동영상은 음식점과 농산물·가공품의 원산지 표시 2개 분야로 나누어 ▲원산지표시 의무자, ▲대상품목, ▲대상품목별 표시방법, ▲통신판매 시 표시방법 ▲위반 시 처벌기준 등 10분짜리로 구성됐다. 현장에서 원산지 단속 활동을 하고 있는 농관원 담당자가 원산지 표시방법을 쉽고 자세히 설명하여 입점업체가 원산지를 표시할 때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 동영상은 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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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X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함께해요 유기농우유’ 이벤트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의 차세대 IP인 베베핀과 ‘ 함께해요 유기농우유’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 함께해요 유기농우유’ 이벤트를 통해 대표 키즈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 서울우유 유기농우유’를 친근하고 재밌게 브랜딩하고자 기획했다. 베베핀과 ‘함께해요 유기농우유’는 베베핀 우유송 영상을 보고 단어퀴즈 맞추기, 베베핀 친구들이 마시는 우유 찾기,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기 등 총 3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LG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마이크로킥보드 미니 핸드 디럭스 LED 글리터, 에버랜드 이용권, ‘서울우유 유기농우유’ 선물세트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오는 23일까지 모두 참여 가능하며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 발표는 31일 서울우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베베핀 우유송은 베베핀 유기농우유 에디션(120ml, 24개입) 출시를 기념해 선보인 콘텐츠로 베베핀 삼남매의 일상을 영상에 담아 즐거움을 선사한다. 해당 영상은 서울우유와 베베핀 각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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