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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통일농업

바카디 직원들, 소비자와 더 가까워지기 위해 일 대신 칵테일 바로 몰려

마이애미에서 뭄바이, 라고스에서 리스본까지… 바카디 직원들, 130개가 넘는 글로벌 명소의 바 1000곳을 장악
‘우리 브랜드는 중역 회의실이 아닌 바를 기반으로 해’

2월 7일, 전 세계의 바카디 직원들이 주류 거대기업의 제2회 연례 ‘백 투 더 바’ 행사의 일환으로 ‘휴무’를 선언하면서 전 세계 도시 지역의 활기 넘치는 술집으로 몰려가게 된다.

회사의 창립기념일과 동시에 열리는 ‘백 투 더 바’ 행사는 오늘날 세계 최대규모의 가족 경영 주류 기업 바카디의 157주년을 기념하게 된다.

130개의 글로벌 도시에서 일하고 있는 7000명이 넘는 바카디 직원들이 16시간 동안 1000개가 넘는 술집에서 돌풍을 일으키게 된다. 회사가 자랑하는 본연의 바 정신과 가족 문화에 다시 한 번 불을 붙이기 위해 마련한 ‘백 투 더 바’ 행사는 1862년 쿠바에서 설립되어 오늘날 전 세계 170여 국가에 주류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 회사에게 매우 중요한 문화적 상징이 되었다.

바카디의 CEO인 마헤시 마드하반은 “‘백 투 더 바’는 바카디 브랜드가 중역회의실이 아닌 바를 토대로 구축되었다는 우리의 믿음에 바탕을 두고 있다”며 “바카디가 창립 157주년을 기념하는 가운데 우리의 뿌리와 다시 하나가 되고, 창업자처럼 생각하며, 직접 거리로 나서 바카디의 비즈니스와 바와 소비자들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직접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바카디 직원들이 바를 찾는 것은 현장을 살피고 노는 것 이상의 더 큰 업무이자 스스로 영업사원이 되어 보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 역할을 하는 것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백 투 더 바’는 소셜 미디어 비즈니스를 의미

여러 세대 동안 바카디 가족은 모든 종업원들이 근본적인 수준에서 비즈니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영업 사원처럼 생각하도록 독려해왔다. 오늘날 영향력은 완전히 새로운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백 투 더 바’는 #BacktotheBar로 5000개 이상의 독자적인 게시물을 생성한다는 목표로 조직 전반에 걸쳐 자생적인 인스타 인플루언서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백 투 더 바에서 주목을 받는 트렌드스포팅

‘덜 마시지만 더 잘 마시기’ 같은 트렌드에서 ‘인스타그램에 자랑할만한 수제 칵테일’, ‘무료나 저렴한 게 새로운 특별한 곳’에 이르기까지 ‘백 투 더 바’는 새로운 칵테일 황금기의 최전선에서 ‘흔들고 젓는’ 세대라 불리는 성인 밀레니얼들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번창하는 주류 업계의 중요한 트렌드를 비추어 줄 것이다.

바카디 글로벌 홍보 이사인 제이콥 브라이어스는 “더 많은 장소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그 어느 때보다 더 다양한 술을 마시고 바와 바텐더들이 전면에 나서면서 칵테일 혁명이 지속되고 있다”며 “‘백 투 더 바’는 소비자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 외에도 우리로 하여금 우리와 세계 최고의 바텐더들을 지지하는 바와 레스토랑에 감사할 기회를 준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진정으로 우리의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것과 다음에 올 것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맨 앞에 서 있다”고 덧붙였다.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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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지은행’으로 기반 다진 청년 8명의 이야기, 수기 공모 통해 조명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중)는 30일 경기 수원시에 있는 공사 경기지역본부에서 ‘제2회 청년 농업인 농지은행사업 참여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농지은행을 통해 영농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청년 농업인의 사례를 발굴 · 공유하고자 지난해부터 ‘농지은행사업 참여 수기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수기 공모는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5일까지 한 달간 진행됐으며, 총 62건의 수기가 접수됐다. 심사위원단은 주제 적합성과 표현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5점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제주에서 ‘공공임대용 농지매입사업’을 지원받은 고해든 청년 농업인이 수상했다. 고해든 씨는 높은 임차료와 경영비 부담 속에도, 농지은행을 통해 농지를 확보하고 친환경 농업을 지속해 온 이야기를 수기에 진정성 있게 담아냈다. 우수상은 조민제, 홍석종 청년 농업인이 각각 수상했다. 조민제 씨는 스마트팜 교육을 마쳤지만, 자본이 부족해 영농을 시작하지 못했으나, 공공임대용 농지를 통해 스마트팜 영농 창업의 기회를 마련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냈다. 축산업에 종사하는 홍석종 씨는 ‘공공임대용 농지매입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조사료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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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6월 친환경농산물에 광양 유기농 매실
전라남도는 광양 유기농 매실을 6월의 친환경농산물로 선정했다. 매실은 대표적 알칼리 식품으로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장 염증을 예방해 소화액 분비를 촉진, 위장 건강과 장운동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는 시원한 매실청 음료 한잔이 몸의 체온을 낮추고 활력을 불어넣는데 제격이다. 광양 다압면에서 유기농 매실을 재배하는 김정윤 씨는 도시에서 직장생활을 하다 가족을 돌봐야 하는 사정으로 1999년부터 고향으로 내려와 매실과 배 농사를 시작했다. 관행 농법으로 생산하다 보니 판매처에 한계가 있었고, 생산자가 많은 만큼 차별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전남도 친환경농업 교육과 선진지 견학 지원을 통해 2005년부터 친환경 매실 농업을 시작했다. 현재 5.4ha에서 연간 50톤의 유기농 매실을 생산, 1억 원 정도의 연소득을 올리고 있다. 주 판매처는 농협을 비롯해 자연드림, 초록마을, 두레생협, 한살림 등으로, 국내 유수의 친환경 전문 유통매장과의 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 판로를 확보하고 있다. 김정윤 씨는 “유기농 매실을 재배하면서 여러 어려움도 있었지만, 수확의 기쁨과 작물을 연구하는 재미로 이겨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 씨는 올해 전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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