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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먹거리

K-푸드 열풍, 베트남 최대 식음료박람회 휩쓸다!

‘2023 베트남 식음료박람회’ 한국관 운영 성료, 1225만 달러 상담 성과

  K- 푸드 열풍이  베트남 최대 식음료 박람회에서  수출성과를 얻는 등 큰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2023 베트남 식음료박람회 (Viet Food & Beverage 2023)’ 에 참가해 1천2백25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베트남 식음료박람회’는 올해 27회째를 맞이하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식음료 전문 박람회로, 올해는 전 세계 20개국 700여 기업과 바이어들이 아세안 최대시장인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해 박람회가 열린 호치민 사이공 전시 컨벤션 센터(SECC, Saigon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로 모여들었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전라북도, 경상북도 지자체와 협력해 우수 K-푸드 수출업체 14개 사와 함께 총 20개 부스 규모의 ‘한국관’을 설치하고, 포도, 배, 버섯 등 신선 농산물부터 인삼류, 김치, 떡볶이 양념, 전통주, 음료류, 건강식품 등 다양한 K-푸드의 매력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박람회 참가업체들의 실질적인 수출 확대로 이어지도록 베트남 유력 식품 바이어 50여 명을 초청해 ‘1:1 바이어 매칭 상담회’를 추진한 결과, 1200만 달러 이상의 실효성 높은 현장 상담이 이루어졌다.

 

참가업체 A사는 “현지 유력 바이어들에게 우리 제품을 설명하고 상담을 진행하며 베트남 시장의 이해도가 높아졌고, 동시에 긍정적인 가능성도 확인해 고무적이다 ”며, “상담을 진행한 바이어들과 지속 교류해 우리 제품이 실제 수출로 이어지게 할 계획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국관 내에 마련한 ‘한식 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K-푸드의 현장 시음·시식 행사를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베트남 대표 음식인 반쎄오에 김치를 접목한 ‘김치 반쎄오’와 퓨전 떡볶이, 라면 등을 맛보려는 참관객들이 구름 떼 같이 몰려들어 준비한 음식이 조기에 소진되기도 했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아세안 최대 K-푸드 수출시장인 베트남은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국가이다”며, “현장에서 K-푸드의 뜨거운 인기와 높은 수요를 다시금 확인한 만큼, 지속적인 수출 확대가 가능하도록 새로운 제품 발굴과 판로개척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김선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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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축산물공판장, 도축수수료 인상 유예하라!
한우업계가 농협 축산물공판장의 도축 수수료 인상을 유예할 것 등을 요구하고 나섰다. 전국한우협회는 지난 16일 이와 관련 성명서를 통해 “ 전국의 농협 축산물공판장 (부천, 음성, 고령, 나주)은 협회에서 제시한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대책 마련은 무시하고, 5월 16일 도축분부터 도축 수수료를 일시에 2만원 일괄 인상을 강행했다” 며 “ 현재 한우가격 하락에 1두당 300여만원의 손해를 보고 있는 한우농가는 농협의 행태에 분노하고 있다” 고 밝혔다. . 한우 협회는 이어 “ 농협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경제사업 활성화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이지만, 농축산인을 대상으로 하는 경제 지주 사업 구조상 농협 이익이 증가하면 농가의 소득은 감소할 수 밖에 없다”고 하면서 “ 이런 특성을 무시하고 신임 회장이 취임하면서 모든 농협 조직 사업체에 수익구조 개선을 요구하며, 농협이 조직의 수익 증대만을 목표로 움직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협회는 특히 “ 농협 축산물공판장은 적자 발생의 책임을 농가에게 떠넘기는 도축 수수료 인상보다 부산물 가치 창출을 위한 약속이행과 경영개선을 위한 자구노력을 먼저 시행하고, 지난 2019년 농협 축산물공판장은 한우 부산물의 합리적인 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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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X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함께해요 유기농우유’ 이벤트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의 차세대 IP인 베베핀과 ‘ 함께해요 유기농우유’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 함께해요 유기농우유’ 이벤트를 통해 대표 키즈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 서울우유 유기농우유’를 친근하고 재밌게 브랜딩하고자 기획했다. 베베핀과 ‘함께해요 유기농우유’는 베베핀 우유송 영상을 보고 단어퀴즈 맞추기, 베베핀 친구들이 마시는 우유 찾기,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기 등 총 3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LG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마이크로킥보드 미니 핸드 디럭스 LED 글리터, 에버랜드 이용권, ‘서울우유 유기농우유’ 선물세트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오는 23일까지 모두 참여 가능하며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 발표는 31일 서울우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베베핀 우유송은 베베핀 유기농우유 에디션(120ml, 24개입) 출시를 기념해 선보인 콘텐츠로 베베핀 삼남매의 일상을 영상에 담아 즐거움을 선사한다. 해당 영상은 서울우유와 베베핀 각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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