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2℃
  • 흐림강릉 24.0℃
  • 구름많음서울 18.5℃
  • 구름많음대전 19.9℃
  • 구름조금대구 22.7℃
  • 맑음울산 21.1℃
  • 구름조금광주 18.3℃
  • 맑음부산 17.8℃
  • 구름많음고창 18.0℃
  • 맑음제주 17.6℃
  • 구름조금강화 14.9℃
  • 구름많음보은 17.5℃
  • 구름많음금산 18.5℃
  • 구름조금강진군 17.3℃
  • 맑음경주시 20.4℃
  • 맑음거제 16.8℃
기상청 제공

농정원, 9월 17일까지 '가루쌀빵 빵지순례' 이벤트

- 가루쌀빵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해 1,221명에게 경품 증정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다양한 가루쌀빵 신메뉴를 선보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정원은 전국 19개 제과점과 협업해 가루쌀빵 신메뉴 76종을 개발했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가루쌀빵을 접할 수 있도록 '가루쌀과 함께하는 건강한 빵지순례' 판매전을 9월 17일까지 운영한다.

 

전국 19개 가루쌀빵 매장과 성심당 본점, 그랜드하얏트 서울 ‘더 델리’ 호텔베이커리에서 다양한 가루쌀 제품을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가루쌀빵을 구매하면 경품 이벤트 응모도 가능하다.

 

이벤트는 방문 인증과 SNS 후기 인증 이벤트로 나뉘며, 방문 인증 이벤트는 가루쌀빵 구입 영수증으로 네이버 플레이스에 후기를 등록하면 매일 지점별 2명을 추첨하여 총 1,176명에게 1만원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SNS 후기 이벤트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가루쌀빵 제품사진을 포함한 방문후기를 등록하면 우수 후기 총 45건을 선정하여 2~20만원 상당의 추석맞이 농촌사랑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미소곡간’ 블로그, SNS 및 가루쌀빵 매장에 비치된 포스터와 리플렛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설치된 X배너의 QR코드를 통해 검색할 수 있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가루쌀빵으로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며 “농정원에서는 가루쌀과 가루쌀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소비 촉진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


정책

더보기

생태/환경

더보기
장태평 농특위위원장, 기후위기 시대 친환경 농업 중요성 인식
환경농업단체연합회 (회장: 권옥자 한 살림 연합 상임대표) 는 지난 4월 29일 농어업 · 농어촌 특별위원회 대 회의실에서 장태평 농특위 위원장과 정책 간담회를 갖고, 공익형/ 친환경 직불금 확대, 임산부/ 초등돌봄 친환경 농산물 공급 재개 및 확장 등 환경농업 현안을 건의했다. 이날 정책 간담회에서 권옥자 환 농연 회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 기후위기 · 농업위기· 먹거리 위기 · 지역위기 인구위기 등 다중 위기시대에 직면한 우리 사회는, 국민의 행복 및 지역과 산업의 균형발전이 실현되는 전환의 시대로 나아가야 한다” 며 “ 하지만 지난 시기 경제성장 마을 목표로 한 무한 경쟁과 승자독식 사회는 농업과 농민, 지역을 도탄에 이르게 했고, 다중위기의 도래라는 국민적 불행을 심화시켜 왔다”고 밝혔다. 권옥자 회장은 특히 “ 농업 · 농촌 먹거리 문제 해결은 국가적 사명으로서 선결적 해소 없이 국민의 행복과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은 불가능하다” 며 “ 국민의 먹거리 기본권 보장,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생태농업으로의 전면 전환, 농업 농촌의 다원적 기능 확립, 농촌주민의 기본적 소득 보장과 사회서비스 안정만 구축, 농촌사회의 자치와 협동 , 농민 소비자 정부

건강/먹거리

더보기
서울우유협동조합, 인기 캐릭터 ‘몰랑’ 컬래버레이션 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 아침에 주스 ’와 ‘ 올데이프룻’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스테디셀러인 음료 제품군 중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 아침에주스’ 오렌지, 포도, 사과, 제주감귤 총 4종의 950ml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 만든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키위 총 3종의 RTD (Ready To Drink) 컵 음료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 ‘몰랑’을 담았다. 또한 서울우유는 인기 캐릭터 ‘몰랑’을 더한 올데이프룻 시즌팩 행사와 아침에주스 한정판 피크닉 세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댓글 및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기 캐릭터 ‘몰랑’은 2010년 하얀오리(윤혜지)작가로부터 탄생됐으며 말랑말랑하면서도 토실토실한 귀여운 토끼를 연상시킨다.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음료마케팅팀 유동훈 팀장은 " 아침에주스와 올데이프룻은 서울우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캐릭터 협업을

기술/산업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