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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먹거리

우리 농식품으로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 농공상기업 제품 및 전통주, 추석맞이 온·오프라인 할인행사 -

 우리 농식품으로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이같은 농공상 융합형 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 제품과 전통주의 추석 기획전 행사를 추진한다.

 

농공상 기업은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원료조달·제조가공·기술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22.9월 현재 448개이다.

 

농식품부는 농공상기업의 육성을 위해 매년 우수 농공상기업 홍보(네이버, 쿠팡 등 실시간 방송 판매 지원), 유통채널 다각화 (우체국쇼핑몰, 오아시스마켓 등 전용판매관 입점), 정책자금(’22년 32개소, 238억 원) 등을 지원해왔고, 2015년 12월부터 전용 브랜드인 “찬들마루”를 출시하여 농공상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찬들 마루는 ‘찬들’은 ‘곡식이 가득찬 들판’이라는 뜻으로 ‘선한 농부의 마음을 담다’라는 기치 아래 국산 농산물을 기반으로 하는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의미한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용산역 찬들마루, 우체국쇼핑몰, 오아시스마켓, 두레생협 등)에 입점한 업체의 평균 매출액이 2배 이상 늘어났고, 오아시스마켓에서 직매입으로 전환한 17개 업체의 매출액이 약 8배 증가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공상기업 우수제품과 전통주의 홍보, 판매 활성화를 통해 우리 국산 제품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우체국쇼핑몰, 오아시스마켓, 두레생협, 쿠팡에서 8월 8일부터 9월 16일까지 할인쿠폰을 지급(10~20%)하고, 적립포인트(20%)를 제공하여 농공상기업 제품과 전통주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행사규모는 우체국쇼핑(약 249개 업체, 3,862개 품목), 오아시스마켓(약 209개 업체, 1,726개 품목), 두레생협(약 44개 업체, 89개 품목), 쿠팡(약 43개 업체, 1,052개 품목) 등이다.

아울러 오프라인 매장 용산역 “찬들마루”에서는 9월 5일부터 9월 16일까지 2만 원 이상 구매 시 농공상기업 제품으로 구성된 사은품을 증정하여 농공상기업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김상경 식품산업진흥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농공상기업의 우수제품과 우리 전통주의 판로 지원을 확대하고, 소비자에게 우리 국산 식품의 우수성을 지속해서 홍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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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농부산물 안전처리, “파쇄지원단이 도와드려요”
영농부산물을 소각하는 대신 파쇄해 토양에 되돌리는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자는 행사가 열렸다. 농업 부문 미세먼지 발생량 저감에 기여하고, 산불·화재 예방 효과를 널리 알리기 위한 자리라 더욱 주목을 받았다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행정안전부, 산림청, 농협과 함께 2월 7일 전북 진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민관 합동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진안군 일원에서 영농부산물 소각 금지 실천 운동(캠페인)을 펼쳤다. 이 자리에는 진안군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 산림 부서(산불진화대), 농업인 단체와 중앙·지방행정기관 및 농촌진흥기관 관계관, 농협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영농부산물 △제때 수거와 파쇄 △소각하지 않기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등 실천 사항을 잘 지키고, 농업인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할 것을 결의했다. 이어 영농부산물 파쇄 작업 연시회를 열고, 영농부산물 퇴비화 과정을 선보였다. 한편, 농촌진흥청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농촌진흥기관, 농업인 단체 등과 협력해 ‘찾아가는 마을 순회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파쇄지원단)’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전국 139개 시군에서는 겨울과 봄철 집중적으로 파쇄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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