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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국산 밀 자급률 향상 및 소비기반 확대를 위한 “2021년 국산 밀 소비촉진 행사”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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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협 경제지주가 국산 밀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기 위한 「2021년 국산 밀 소비촉진 행사」를 3일(목)부터 16일(수)까지 수도권 6개 유통센터(고양, 성남, 수원, 양재, 창동, 신촌)에서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산 밀 상품 기획전 ▲우리밀 라면 1000원 이벤트(매장별 200개 한정) 등을 실시하여 고객들이 국산 밀 상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국산 밀에 대한 전 국민의 인식제고 및 소비활성화를 위해 SNS 홍보·이벤트를 실시하여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국산 밀 간식꾸러미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밀을 쌀과 더불어 중요한 식량작물이지만, 연간 200만톤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식량안보의 위험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정부는 현재 1%인 국산 밀 자급률을 2025년 5%까지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관련법 제정 및 농협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 등을 통해 종합적인 개선방안을 마련·시행하고 있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소비촉진 행사는 국산 밀 자급률 향상과 소비확대를 위한 첫 걸음”이라면서, “농협은 앞으로도 밀 생산농가를 지키고 고객 접근성을 높여 소비가 늘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농업환경뉴스 = 편집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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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산지태양광 발전시설 피해지 점검 나선다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25일 지난해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가 발생한 전라북도 장수군 소재 산지태양광 발전시설의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최병암 산림청장과 장수군청 산림과장 한국산지보전협회 산지안전점검단 등 관계관이 참여했다. 점검 대상 개소는 지난해 폭우로 토사 등이 유실된 후 허가기관인 장수군청이 사업자 책임으로 복구하도록 복구명령이 내려진 바 있으나 현재까지 원활하게 복구가 되지 않아 폭우 시 토사 유출이나 붕괴 우려가 있는 것으로 지적된 곳이다. 산림청은 이번 점검을 계기로 사업자가 스스로 지난해 폭우로 발생한 피해지를 신속히 복구하여 올여름 또다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복구를 촉구하고 다각적인 행정조치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한편 정부는 ’18년부터 산지태양광 허가를 산지일시사용허가로 전환하고 경사도 허가기준(25°→ 15°)을 강화하는 한편 보전산지에서는 태양광발전설비 설치를 금지하는 등 산지태양광 안전관리를 위한 규제를 강화해 왔다. 최병암 산림청장은 “지난해 발생한 산지태양광 발전시설 피해지가 현재까지 복구되지 않은 데 대해서는 긴박한 상황으로 인식하고 신속한 복구로 추가적인 피해는 물론 인근 주민의 생명과 재산이 위협받지 않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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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 ‘제3회 사회적경제박람회’동참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한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은 2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3회 사회적경제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하여 농업인생산기업(농기업) 등 참여자들과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농협에서 운영하는 농기업제품 홍보부스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 내일을 열다”라는 슬로건으로 7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열렸는데, 농협은 전시관내에 농협관을 설치하여 농기업에서 생산한 ‘2021년 추석선물세트 21종’을 홍보하고, 사회적기업인을 대상으로 판로상담을 통해 농산물 유통경험을 공유했다. 또한, 농협은 부대행사로 기획재정부와 협력하여 협동조합팝업스토어인 ‘함께가게’를 운영하는데, 7월 1일부터 7일까지 농협광주유통센터를 시작으로 농협수원유통센터, 농협고양유통센터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의 판로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자격으로 참석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제3회 사회적경제박람회가 사회적가치 확산에 새로운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 며, “협의회 회원기관들과「협동조합간 협동」을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업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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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I 물류 스타트업 ㈜센디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30일 나주 본사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농산물 물류 효율화를 위해 AI 물류 스타트업 주식회사 센디(대표 염상준, 선현국)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와 ㈜센디는 농산물 유통의 디지털 기반을 구축하고, 물류 효율화를 실천하는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농산물 유통정보, 교통·물류 데이터 등 각종 데이터를 공유하고, 농식품 데이터 활용 생태계 구축을 위한 데이터 상품 개발 등 다양한 교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센디는 국토교통부 지정 창의혁신형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화물운송 시장의 다단계 구조를 축소하고 공차 시간 및 이동 거리를 최소화하여 탄소배출 절감에 앞장서는 IT기업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국가 데이터 댐 사업의 농식품 분야 담당기관인 공사와 국내 물류 혁신 선도기업인 ㈜센디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디지털 시대의 핵심 자원인 데이터를 활용한 농산물 유통비용 절감으로 농가 소득증진과 소비자물가 안정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편집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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