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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농산물, 배민B마트 판매액 100억 돌파

- 도·우아한형제들, 지난해 협약 후 배달의민족 통한 매출 성장 -

 지난해 우아한형제들과 농산물 유통 상생 협력 협약을 맺고 배달의민족 온라인 커머스를 통해 지역 농산물 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선 충남도가 판매액 목표치를 훌쩍 넘겼다.

 

3일 도에 따르면, 지난해 4월 협약 체결 후 양측의 적극적인 마케팅 협력 결과 충남 농산물 연매출액은 100억 원대를 기록했다.

 

판매 품목별로 보면, 채소류가 69억여 원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과일류 27억여 원, 양곡류 6000여만 원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주요 판매 품목은 수박, 배, 상추류, 토마토, 딸기, 쪽파, 쌀 등이다.

 

특히 최근 소비 경향에 맞춰 청양고추 3입, 깐마늘 30g과 같은 극소용량 상품을 출시해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매출 신장은 도와 우아한형제가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한 성과로 풀이된다.

 

협약에 따라 도는 우아한형제들에서 판매를 희망하는 농산물이 원활하게 생산·공급될 수 있도록 체계를 구축하고 마케팅 활동을 지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B마트 충남오감관을 상시 운영하고 광고 프로그램(빅배너 B·잘팔려요·B마트 퀵메뉴·메뉴홈배너 등)을 진행하는 등 충남산 농산물의 온라인커머스 입점 및 판촉 등 판매 확대에 힘썼다.

 

도와 우아한형제들은 지속적인 상설협의체를 운영할 계획이며, 한 단계 나아가 도내 청년 농업인과 함께 소비 경향을 분석하고 상품화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올해 충남 농산물 매출액 증가를 위해 새로운 상품군을 개발하고 품목별 전문산지를 개발하는 데에도 힘쓸 예정이다.

 

도는 배민B마트 농산물 매출액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배달의민족 앱을 통한 더 많은 충남산 농산물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

 

이정삼 도 농축산국장은 “월평균 2000만 명이 이용하는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도내 우수한 농산물이 더 많이 판매되고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하면서 “올해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 개발에 매진해 지속적인 매출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배민B마트는 우아한형제들이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제공하는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로, 식자재 플랫폼인 배민상회와 함께 농산물 판매 창구로도 운영되고 있다.

 

수도권 등 배민B마트 배달권역 소비자가 배민B마트에서 충남 농산물을 주문하면 배달원(라이더)이 지역 주요 거점 물류센터를 통해 30분에서 1시간 내 배달하며, 현재 도내에서는 천안지역에서 일부 운영되고 있다.

 

(농업환경뉴스 = 김선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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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공익직불제 대응 소면적 작물 비료사용 기준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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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세대 건강 증진· 친환경농산물 소비확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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