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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6차산업인증품 ‘네이버 쇼핑라이브’ 판촉

-11일부터 내달 4일까지…농수특산물 최대 20% 할인-

 

 전라남도는 11일부터 2월 4일까지 6차례에 걸쳐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 쇼핑라이브 부티판다’에서 전남 6차산업 인증제품에 대한 판촉에 나선다.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

이번 ‘네이버 쇼핑라이브 부티판다(smartstore.naver.com/bootypanda)’ 판촉전에선 코로나19로 판로확보가 어려운 전남도내 7개 시군 6차산업 인증경영체의 우수 제품을 시중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판촉은 ▲1월 11일 강진 착한한우를 시작으로 ▲1월 15일 나주 곰탕 ▲1월 20일 장성 깻잎김치, 순천 갓김치 ▲1월 26일 담양 죽순떡갈비 ▲1월 28일 광양 매실, 고흥 유자 ▲2월 4일 앵콜방송 등 순으로 이어진다.

특히 유명 쇼호스트인 개그우먼 조혜련, 변기수를 비롯 방송인 홍진희, 김성수가 출연, 남도의 특색있는 먹거리와 제품별 다양한 스토리를 소개해 재미있고 유익한 방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행사기간 중 전라남도 대표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jnmall.kr)’에서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출시된 행사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강종철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코로나19로 온라인 소비시장이 확대되고 있어 이번 행사가 6차산업 농가의 위기 극복에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며 “소비자는 전남의 우수한 6차산업 인증제품을 구경하면서 할인 혜택도 함께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6차산업 인증경영체는 여수 갓, 광양 매실, 해남 고구마 등 농촌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제조·가공, 유통·체험 등과 융복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자다. 인증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있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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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태/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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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 환경부 공동 주최, 혁신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환경부(장관 김성환)는 ‘2025년 축산환경 혁신 우수사례’를 8월 18일부터 9월 12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시설 및 공공처리시설의 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친환경 기술을 도입하거나 저비용 고효율 운영 방식 등을 통해 혁신적으로 현장의 환경 또는 시설 운영이 개선된 사례를 찾아내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공모전은 지난해 환경부가 단독으로 진행했으나 올해부터 농식품부와 공동 주최로 열린다. 지난해에는 축산환경 교육의 효과성 및 인식 개선에 대한 사례를 공모했으며 올해 공모전은 가축분뇨 처리시설 현장의 환경 개선 혁신 사례를 집중 발굴하기 위해 △공동자원화시설 분야 △공공처리시설 분야로 대상을 특화했다. 이번 공모전에 제출된 분야별 혁신 우수사례는 △혁신성 및 기술 도입 노력, △내용의 타당성 및 신뢰성, △개선 효과 및 성과, △현장 적용성 및 구체성 등 평가기준에 따라 서면평가를 거쳐 분야별로 3점씩 총 6점이 선정된다. 선정된 혁신 우수사례는 9월 30일 대면평가를 통해 대상·최우수상·우수상이 선정되며 분야별 대상 각 1점은

건강/먹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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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경제지주,「쌀 가공식품 전용매대」통해 우리 쌀 소비촉진 나선다
농협(회장 강호동) 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는 우리 쌀소비 확대와 가공식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범적으로 전국 하나로마트 12개소에 「쌀 가공식품 전용매대」를 설치했다. 「쌀 가공식품 전용매대」에서는 ▲한국농협 즉석밥 ▲농협 쌀국수 ▲농협 크리스피롤 등이 판매되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국산 쌀 가공식품 판매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24일까지 전용매대 앞에서 촬영한 사진을 농협 가공식품 계정과 매장명(@nh.gagong, @방문한 매장명)을 함께 기재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쌀 가공식품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협경제지주 식품지원부는 쌀 가공식품 전용매대 개수를 점차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소비자 체험 중심의 프로모션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 쌀 가공식품 전용매대는 우리 쌀로 만든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는 중요한 통로가 될 것이다 ” 며 “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농협 쌀 가공식품의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시범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강병헌 남원주농협 조합장은 “많은 분들이 이번 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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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처음 ‘우량비료’ 지정, 환경친화적 고품질 비료 개발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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