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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

카렉스, 2019 서울 모터쇼서 자사 브랜드 ‘브릴리언트’ 선보여

자동차 용품 제조/유통 전문기업 카렉스가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열리는 ‘2019 서울 모터쇼’에 참가, 자사 브랜드 ‘브릴리언트’를 주력으로 핵심 아이덴티티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지난 29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하는 2019 서울 모터쇼는 올해로 12회를 맞았다. 2년마다 진행되는 행사로 지난 2017년 행사에는 61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이번 2019 서울 모터쇼는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이라는 주제로 7개의 테마관으로 진행된다. 총 270여대의 차량들이 선보이며 국내에 39종의 새로운 차종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자동차 발표, 전시뿐만 아니라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과 제품들이 선보일 예정으로, 카렉스는 40년간 자동차 용품 제조, 유통 및 수입차 정비 등에서 쌓은 카렉스의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카렉스는 새롭게 론칭한 차량 관리 케미컬 브랜드 브릴리언트를 주력으로 카샴푸, 휠크리너, 유리크리너, 퀵디테일러, 유리막코드, 타이어글로스코트 등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며, 함께 카렉스 프리미엄 차량용 악세서리 브랜드인 ‘아이팝 시그니처’의 릴 타입 충전기, 주차 알림판, 소켓형 충전기 등의 차량 용품도 선보인다.

또한 카렉스 부스에 차량용 제품 외에도 카렉스의 블루투스 스피커 브랜드인 ‘붐마스터’와 ‘빌보드’의 다양한 라인업도 함께 선보인다. 수입 자동차의 오디오 시스템 개발 및 PDI 순정품 장착, 사운드 튜닝을 통해 축적한 오디오 음향 기술과 경험으로 런칭한 블루투스 스피커 브랜드인 ‘붐마스터’와 ‘빌보드’는 이미 이마트의 일렉트로 마트 이외에도 다양한 유통채널에 입점해 있다.

이번 ‘2019 서울 모터쇼’는 역대 최대로 227개에 달하는 업체가 참여하는 가운데 카렉스는 이번 모터쇼 기간 동안 총 3가지의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첫 번째로 카렉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게 되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부스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두 번째로 모터쇼 기간 동안 카렉스몰에 회원가입 시 3분 세차 용품, 아이팝 핸드폰 거치대 등의 차량 용품들을 무료로 주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세 번째로 모터쇼 기간 동안 카렉스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브릴리언트 시리즈, 3분 세차 용품, 아이팝 시그니처 시리즈 등 다양한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카렉스는 카렉스몰 회원가입 시 발급되는 쿠폰과 적립금을 활용하면 50%까지도 할인이 가능하다며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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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담수 식물 검정 말에서' 멜라닌' 합성 촉진 효과 확인
기후에너지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관장 용석원)은 국내 자생 담수식물인 검정말 추출물이 '멜라닌' 합성을 촉진하는 효과를 최근 확인했다고 밝혔다. 검정말은 자라풀과에 속하는 다년생 침수성 담수식물로 하천, 저수지, 연못 등 담수 환경에서 군락을 형성하며, 우리나라 전역에 널리 분포한다. 침수식물은 생장 가간 내내 물속에서 잎과 줄기가 자라는 담수식물의 한 유형이다. 멜라닌은 여러 동물의 피부나 눈 등의 조직에 존재하는 흑색 또는 갈색 색소를 총칭하며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 피부의 체온을 유지시키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2016년부터 담수식물의 생리활성 물질을 탐색해 산업적 활용 가치를 높이기 위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연구진은 검정말 추출물을 멜라닌 세포주 (B16F10)에 처리했을 때, 멜라닌 생성에 관여하는 단백질(tyrosinase, TRP-1, 2)의 발현이 증가해 멜라닌 합성이 촉진되는 것을 확인했다. 특히 이 추출물은 멜라닌 생성을 유도하는 표준물질인 알파-멜라닌세포 자극 호르몬(α-MSH)보다도 약 2배 높은 멜라닌 생성 효과를 보였다. 이러한 결과는 검정말 추출물이 피부의 색소 형성을 조절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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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 K-술’로 전통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김상경, 이하 농관원)은 11월 27일에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재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에서 ‘창작 K-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전통주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14개 교육기관 (교육훈련기관, 전문인력 양성기관) 수료생들이 참여했으며, 주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색, 향, 맛 등의 기준으로 우수 창작술 3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교육훈련기관은 전통주 등의 산업진흥을 위하여 제조기술등의 보급ㆍ전수, 건전한 술 문화 조성을 위하여 소비자 또는 관련 종사자에 대한 교육훈련을 실시하는 기관이다. 전문인력 양성기관은 전통주 등의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조기술등과 술과 조화로운 식문화 보급을 위하여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기관이다. 경진대회 최우수상은 국내산 찹쌀과 자가누룩만을 사용한 작품명 ‘녹녹(綠綠)’을 빚은 한국발효술교육연구원의 김보은 수료생이 맛과 향 등의 작품심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구씨 막걸리-구씨의 꿈’을 작품명으로 출품한 (사) 한국베버리지마스터협회 구광모 수료생이, 장려상은 ‘자연의 맥(麥)’으로 작품을 출품한 신라대학교 김민산 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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