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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환경방송

SEMrush “온라인 검색에서 세계가 가장 수입하고 싶은 한국 제품은 ‘스킨 케어’로 나타나”

디지털 마케팅 수상 경력이 있는 SEMrush는 한국 제품과 관련된 글로벌 온라인 검색에 대한 새로운 보고서를 공개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지난 3년간 한국 제품 및 수출과 관련된 글로벌 온라인 검색어 동향 분석을 다루고 있다.

전 세계 온라인 검색 중 한국 제품에 대한 검색량은 최대 월간 17만건이었으며, 이는 2016년초 매월 10만건 대비 70%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이들 검색 중 한국 화장품과 스킨 케어 제품에 대한 검색량이 가장 많았다. 미국에서만 지난 12개월 동안 1만4000건 이상의 관련 검색이 발생했다.

한국 제품과 관련된 온라인 검색량이 가장 많은 상위 20개 국가는 미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영국, 캐나다, 호주, 말레이시아, 인도, 독일, 싱가포르, 프랑스, 베트남, 태국, 폴란드, UAE, 브라질, 네덜란드, 멕시코, 러시아, 스페인 순이었다.

SEMrush의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인 Olga Andrienko는 “고급 디지털 마케팅 도구를 활용하면 수출 업체가 온라인상에서 고객이 어디에서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찾고 있는지 파악하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모든 마케터들이 마케팅과 수출 계획을 세우기 전에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서 잠재 고객들의 ‘디지털 발자취’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K-beauty라고 알려진 한국 화장품과 스킨 케어 제품 분야는 4년간 그 가치가 4배 이상 증가한 50억달러에 이르러 K-pop과 함께 대한민국의 주요 수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SEMrush 한국 총괄이며 주식회사 오소의 최고 경영 책임자 권정민 대표는 “한국은 산업 분야 제품부터 생활 소비재 제품까지 수 많은 제품의 주요 수출국이다. 특화된 SEO나 디지털도구를 활용하면 보다 정확하고 지속 가능한 글로벌 마케팅과 수출 계획을 세울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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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농촌진흥청 농업위성센터 농림위성 수집 정보 활용 농업관측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 한두봉)과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이 공동으로 12월 15일 농진청 국제회의장에서 ‘인공지능(AI) 대전환, 국가 농정과 연구개발(R&D) 전략’을 주제로 ‘제17회 농진청-농경연 정책연구협의회’를 개최하고, ‘농림위성 수집 정보 활용, 농업관측 고도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1년부터 매년 정책연구협의회를 개최하며 농업 · 농촌 분야 연구 협력 기반을 다지는 양 기관은 올해 미래 농업정책과 기술개발 방향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날 네이버클라우드 오정식 이사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바꾼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미래 전망’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했다. 오 이사는 네이버 인공지능 전환(AX) 사례를 소개하고, 정부가 추진 중인 인공지능(AI) 대전환 흐름 속에서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농촌진흥청 정강호 기술융합전략과장은 ‘농촌진흥사업 인공지능(AI) 융합전략’을 발표하며, 연구-기술 보급-행정 등 농촌진흥사업 전주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기반 혁신전략을 소개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이석일 관측모형팀장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농업관측’을 주제로 작황·수급 전망 정확도와 예측 속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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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박차! 생산자·소비자 모두 만족하는 스마트 유통혁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12월 15일 (월)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2025년 농산물유통 혁신대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경제지주, 농업인단체, 유통업계 등 약 150명이 참석해 2025년 농산물유통 혁신기업 시상 및 사례 발표, 생산자-구매사 교류회 등을 진행했다. 송미령 장관은 축사에서 “지난 9월 농식품부의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대책」 발표 이후 가시적 성과가 하나둘 나타나고 있다 ” 며, “ 이는 현장에서 힘을 쏟고 계신 유통 관계자 여러분 덕분이다”고 강조했다. 송 장관은 "유통비용 절감을 위한 역점과제인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은 지난 11월 연간 거래금액 1조 원을 돌파하며 (전년동기 대비 약 2.9배) 핵심 유통경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또한, 근거법 제정안이 12월 4일 국회 상임위 법안소위를 통과하는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국회 논의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농식품부는 소비자들이 주변 농산물 판매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농산물 알뜰 소비 정보 플랫폼(앱)’ 개발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 11월 ‘인공지능(AI) 민생 10대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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