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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태환경농업정책연구소

비자, 2019년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에서 여성에 강력한 지지 전달

경기장부터 스타트업까지 여러 무대에서 스포츠와 기업, 혁신에 대한 여성의 기여에 찬사 보내
센서리 브랜딩, 결제 가능 팔찌, 비자 에브리웨어 이니셔티브: 여성 글로벌 에디션으로 프랑스에 결제 혁신 일으켜

국제축구연맹의 공식 결제 서비스 파트너인 비자가 2019년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한순간이 경기를 바꾼다’를 지난 2일 공개했다.

이 캠페인은 여성이 뛰어난 운동능력을 선보이고 이사회에서 기업 실적에 영향을 미치고 가정과 회사에서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등 경기장 안팎에서 만들어내는 의미 깊은 순간들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비자는 매일 여성 기업가, 카드 소지자, 중소기업 소유주, 운동선수를 지원한다. 2019년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에서 비자는 이 지원을 확대하여 다양성과 포용에 대한 자사의 헌신을 부각할 계획이다.

린 바이거비자 최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책임자는 “여자축구는 중대한 분기점을 목전에 두고 있다. 올해 여성 권한 신장을 향해 전 세계적인 지원과 관심이 집중면서 이번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의 개막전과 결승전 표가 모두 매진됐다”며 “비자와 FIFA 여자월드컵 간의 협력 관계는 단순한 후원에 그치지 않고 여자축구를 더 높은 경지로 끌어올리는 촉매가 됐다”고 말했다.

새러이 베어먼 FIFA 최고여자축구책임자는 “2019년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은 올해 최대 여성 스포츠 행사가 될 것이다. 우리는 올여름 역대 최고의 FIFA 여자월드컵에 비자가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여자축구가 성장하려면 우리의 대표 행사에 비자 같은 협력업체가 참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나는 여성 권한 신장을 강조하는 비자의 글로벌 캠페인을 기꺼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은 팀 비자 여자축구 선수 루시 브론즈,에제니에 르소메,킴 리틀,제니퍼 마로잔,나디아 나딤등 실제 여자축구 선수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일련의 자전적 일화를 소개한다. 이 캠페인 영상은 받아들여지고 능력을 인정받는 순간이 어떻게 한 사람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축구를 배경으로 표현했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결승전에서 결승골을 넣은 마로잔, 아프가니스탄에서 난민으로 덴마크에 입국해 15세 미만 지역 축구팀에 선발된 나딤 등 각 운동선수는 그들의 삶을 바꿔놓고 뛰어난 능력을 기르도록 힘을 불어넣은 순간을 경험했다. 이 글로벌 캠페인은 히어로 영상 및 소셜 영상으로 구성되며 전 세계 33개 시장 TV, 디지털, 소셜 미디어, 출판 매체, 옥외광고 등에 노출된다.

경기장에서 만나는 비자

여자축구에 역대 최대 금액을 투자한 비자는 모든 장소에 다음과 같은 최신 결제 기술을 공급해 팬들이 최고의 경험을 만끽하도록 지원한다.

·9개 공식 장소에 업그레이드된 POS 터미널 1600개 설치

·팬들이 항상 비자를 이용하고 싶어지도록 모든 POS 터미널에 소리와 영상으로 거래 완료를 알려주는 비자 센서리 브랜딩 기술 탑재

·모든 공식 장소에 마련된 비자 소비자 부스에서 대회 기념 비자 선불카드 및 결제 가능 팔찌 판매

비자는 모든 후원 사업에서 전 세계 고객과 소비자에게 독자적이고 인상 깊은 경험을 만들어 낸다. 이 평생에 한 번뿐인 경험은 팬들에게 비자의 독자적인 핵심 상권 접근 능력을, 팀에게는 공식 경기에 앞서 몸을 풀 시간을 제공한다. 올해 대회에서 비자는 28개국 700여명의 소비자와 65개 이상의 유럽 및 북미 고객을 맞이한다.

FIFA 여자월드컵은 단순한 경기를 넘어 비자가 전 세계 여성을 찬미하기 위해 집중하는 여러 사업 중 하나다. 지난 2019년 3월 비자는 여성 기업가를 초청해 핀테크와 소셜 임팩트 과제 해결을 맡기는 첫 글로벌 비자 에브리웨어 이니셔티브: 여성 글로벌 에디션을 개시했다.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준결승을 치른 뒤 12개 스타트업이 결승에 진출해 최종 실시간 사업 소개 행사를 대회 첫 주에 실시하게 된다. 두 승자는 각각 10만달러의 상금과 멘토십, 비자 협력사 및 고객사 네트워크 접근 권한을 얻게 된다.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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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촌 정주환경 개선을 위한 소규모 마을하수저류시설 설치사업 추진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 김성환)는 전국 대비 하수도보급률이 낮은 농어촌 마을을 대상으로 내년부터 ‘마을하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마을하수저류시설 개념도> 마을하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은 농어촌 개별가구에서 발생하는 오수를 신설 하수관로를 통해 저류시설에 일시적으로 모아두었다가 처리 여유가 있는 인근 공공하수처리시설에 차량으로 이송하여 처리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도-농간 하수도 보급률 격차를 해소하고 농어촌 정주환경과 수질을 개선한다. 이 사업은 해당지역에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시설(25㎥/일)을 별도로 설치하는 경우 약 40억 원이 소요되지만 마을하수저류시설 설치의 경우 소요비용은 약 30억 원 수준으로 기존사업에 비해 경제적이며, 농어촌 지역의 인구 감소에 따른 하수발생량 변동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공공하수처리시설로 이송처리하여 방류하게 되므로 기존에 개별정화조로 처리하는 방식보다 생활오수를 깨끗하게 처리 ( 방류수 수질(BOD 기준) : 개별정화조 100mg/L → 공공하수처리시설 10mg/L) 할 수 있다. 기후에너지환경부는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올해 4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 대상지

생태/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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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공익직불제 대응 소면적 작물 비료사용 기준 설정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공익직불제 이행을 뒷받침하고, 소면적 재배 작물의 불균형한 시비를 개선하기 위해 현장 실증과 농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질소·인산·칼리의 표준 비료사용 기준을 설정했다. 공익직불제는 농업활동을 통해 환경보전과 농촌공동체 유지 등 공익기능을 높이도록 정부가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직불금 수령을 위해서는 비료사용 처방 준수와 함께 pH · 유기물 · 유효인산 등 토양 화학성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다만 재배면적이 작은 작물은 작물별 비료사용 처방 기준이 없어서 현재까지 유사한 작물 기준을 활용해 왔다. 이에 경북농업기술원은 강활, 돼지감자, 일당귀 등 4가지 소면적 작물에 대한 농가 비료사용 기준을 조사했으며, 표준시비량보다 전반적으로 많은 양의 비료를 사용한 것을 확인했다. 특히, 질소와 칼리는 과다 투입이 잦아 생산비 부담과 양분 손실의 위험을 높이는 요인으로 나타났다. 소면적 작물의 표준시비량은 권장량 대비 0~2배 범위에서 비료 수준을 달리해 수량 반응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산정했으며, 표준시비량 기준은 아래와 같이 제시했다. 질소는 생육 중기에 나눠서 시비하고, 인산·칼리는 밑거름 중심으로 시용을 권장했다. 이러한 기준을 통해 비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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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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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기업 우수 성과 발표의 주인공은 “아이오크롭스”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이하 농금원)은 12월 3일,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기업 성과공유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농식품펀드의 투자를 받은 농식품기업의 성과를 대중에게 공유하고, 농식품기업과 유관기관 간 협업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행사에는 농식품기업, 운용사, 유관기관 등이 참석하여 농식품 창업·투자 생태계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농금원은 그간 농식품모태펀드 운용을 통해 유망 농식품 기업에 1.7조원 이상의 자금을 공급하여 우수한 농식품기업을 발굴 · 육성해왔으며, 그간 농식품기업들은 투자를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투자를 받은 6개 농식품기업이 본인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상식에서는 기업의 경쟁력, 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3개 우수기업을 선정하였으며, 대상에는 아이오크롭스, 최우수상에는 리하베스트, 우수상에는 바이오포아 기업이 선정됐다. 농금원 서해동 원장은 “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농식품기업의 성장성과 경쟁력을 대중에게 공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와 다양한 지원을 통해 혁신적인 농식품기업들의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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