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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환경방송

아랍에미리트 최초의 실내 공연·경기장이 코카콜라 아레나로 명명… 코카콜라가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엔터테인먼트 산업 중심 업체 자리 굳혀

코카콜라 컴퍼니가 두바이에 새로 건설한 실내 다목적 공연·경기장의 명칭에 대한 독점적 명명권을 10년 동안 갖는 계약을 체결했다.

코카콜라 아레나로 명명된 놀랄 정도로 아름다운 이 시설은 이스탄불에서 싱가포르에 이르는 지역에서 규모가 가장 커서 두바이가 세계 음악 여행, 스포츠 경기, 가족 쇼, 기업 행사 등을 위한 주요 목적지로서의 자리를 더욱 굳히도록 할 것이다.

수용 능력이 1만7000석인 이 시설은 올해 6월에 개장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아레나는 코카콜라를 이 지역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중심이 되게 하고 전세계적으로 증가세에 있는 코카콜라의 엔터테인먼트 시설에 또 하나 추가하게 되는 것이다.

런던의 피카딜리 광장과 뉴욕의 타임스 스퀘어에 비길만한 상징적 위치에 있는 이 시설은 두바이의 스카이라인을 최근 추가한 것으로서 이 지역에서 글로벌 상징인 코카콜라의 이름을 가진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행사를 개최하는 장소가 될 것이다.

뮈라 오즈겔 코카콜라 중동 총괄 겸 코카콜라 중동 및 북아프리카 사업 담당 부사장은 이번에 맺은 계약에 대해 “코카콜라 아레나는 매우 기대가 큰 여행 목적지에서 매년 40건 이상의 행사를 개최할 것이므로 이번 계약은 코카콜라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이로써 회사는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코카콜라 아레나는 주요 여행 목적지로 확고히 자리 잡아서 두바이가 뉴욕, 도쿄, 파리, 런던 같은 글로벌 주요 대도시 대열에 들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음악, 스포츠, 엔터테인먼트는 코카콜라 브랜드 DNA의 유산을 구성하는 요소로서 이 아레나는 잊을 수 없는 경험을 통해 평생 간직할 추억을 창출하겠다는 우리의 의지의 또 하나의 사례”라고 덧붙였다.

이 첨단 다목적 공연·경기장의 소유주는 메라아스이고 운영은 국제적으로 명성 있는 시설 관리회사인 AEG가 맡을 예정이다. AEG는 런던의 O2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스테이플즈 센터, 상하이의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 시드니의 쿠도스 뱅크 아레나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발표에 대해 압둘라 알 하바이 메라아스 그룹 회장은 “이처럼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기업인 코카콜라가 이 아레나에 대해 장기적인 명명권을 갖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이것은 두바이가 비길 데 없는 글로벌 관광, 여가 활동 및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 아레나의 가이 응가타 AEG오그덴 최고경영자는 “아랍에미리트 최초의 세계적 수준의 다목적 실내 공연·경기장을 개관하면서 메라아스 및 코카콜라와 협력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10년 동안 다 함께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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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농촌진흥청 농업위성센터 농림위성 수집 정보 활용 농업관측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 한두봉)과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이 공동으로 12월 15일 농진청 국제회의장에서 ‘인공지능(AI) 대전환, 국가 농정과 연구개발(R&D) 전략’을 주제로 ‘제17회 농진청-농경연 정책연구협의회’를 개최하고, ‘농림위성 수집 정보 활용, 농업관측 고도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1년부터 매년 정책연구협의회를 개최하며 농업 · 농촌 분야 연구 협력 기반을 다지는 양 기관은 올해 미래 농업정책과 기술개발 방향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날 네이버클라우드 오정식 이사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바꾼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미래 전망’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했다. 오 이사는 네이버 인공지능 전환(AX) 사례를 소개하고, 정부가 추진 중인 인공지능(AI) 대전환 흐름 속에서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농촌진흥청 정강호 기술융합전략과장은 ‘농촌진흥사업 인공지능(AI) 융합전략’을 발표하며, 연구-기술 보급-행정 등 농촌진흥사업 전주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기반 혁신전략을 소개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이석일 관측모형팀장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농업관측’을 주제로 작황·수급 전망 정확도와 예측 속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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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박차! 생산자·소비자 모두 만족하는 스마트 유통혁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12월 15일 (월)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2025년 농산물유통 혁신대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경제지주, 농업인단체, 유통업계 등 약 150명이 참석해 2025년 농산물유통 혁신기업 시상 및 사례 발표, 생산자-구매사 교류회 등을 진행했다. 송미령 장관은 축사에서 “지난 9월 농식품부의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대책」 발표 이후 가시적 성과가 하나둘 나타나고 있다 ” 며, “ 이는 현장에서 힘을 쏟고 계신 유통 관계자 여러분 덕분이다”고 강조했다. 송 장관은 "유통비용 절감을 위한 역점과제인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은 지난 11월 연간 거래금액 1조 원을 돌파하며 (전년동기 대비 약 2.9배) 핵심 유통경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또한, 근거법 제정안이 12월 4일 국회 상임위 법안소위를 통과하는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국회 논의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농식품부는 소비자들이 주변 농산물 판매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농산물 알뜰 소비 정보 플랫폼(앱)’ 개발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 11월 ‘인공지능(AI) 민생 10대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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