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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통일농업

3M 디자인과 마테오 툰 앤드 파트너스,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19에서 협업

‘반사의 절정’ 전시로 발명에 영감을 준 자연에 화려한 찬사 보내

글로벌 혁신 기업 3M이 2019년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의미 있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 개발에 영감을 주는 자연을 찬미하는 전시를 선보인다.

3M 디자인은 저명한 건축사무소 마테오 툰 앤드 파트너스와 협업해 “반사의 절정”이라는 작품을 만들었다. 보기 드문 이번 협력관계는 문제 해결과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호기심 및 실험정신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함에 따라 실현됐다.

에릭 퀸트 3M 부사장 겸 최고디자인책임자는 “올해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우리는 디자이너와 과학자가 매일 배우고 혁신하는 데 영감을 주는 자연을 기념한다”며 “이번 전시를 위해 마테오 툰 앤드 파트너스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함께 깊이 있는 접근 방식으로 재료를 사용하고 실험하여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솔루션과 인상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문객은 슈퍼스튜디오에서 만화경을 경험하게 된다. 이 작품은 3M의 다층 광학 필름 기술에 영감을 준 희귀종 푸른 모르포 나비를 반영하여, 번데기에서 나비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혁신을 표현한다. 관람객은 조명이 다층 필름에 반사되면서 화려한 빛이 뿜어져 나오며 환상적 효과를 자아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3M 광학 창문 필름은 적외선을 차단하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내부를 시원하게 유지함으로써 높은 에너지 효율을 실현한다.

마테오 툰 앤드 파트너스를 설립한 건축가 마테오 툰은 “우리는 다양한 생각과 모험을 독려하는 문화를 공유하면서 3M 디자인과 협업을 즐겼다”며 “이 프로젝트는 3M의 혁신적 재료로 즐겁게 실험하고 건축에서 자연을 모방하는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방문객도 이 결합의 일부가 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에 사용된 3M의 재료는 3M™ 다이크로익, 파라사™, 다이-녹™ 건축용 필름과 3M™ 노마드™ 바닥 매트 등이다. 시공에는 저렴하고 가벼우면서 지속가능성이 높은 직교적층 목재가 사용돼 건축가적 상상력이 마음껏 발휘됐다.

3M 디자인의 이번 창조적 협력관계는 디자인과 협력적 창조성으로 새로운 혁신을 일으켜 훌륭한 브랜드 경험을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드러낸 것이다. 3M 디자인은 시공 단계에서 러브너 홀즈바우와 협업했으며 조명 디자인 부문에선 아이구치니와 협업했다.

3M은 일상 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적 방식으로 과학을 적용한다. 320억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3M의 9만3000여명의 직원들은 전 세계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3M의 창의적 솔루션은 웹사이트나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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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임차농 보호 대책 마련 및 제도 개선 촉구
친환경 임차농 보호 대책 마련 및 제도개선을 촉구하는 농업 · 먹거리 관련 단체들의 거센 목소리가 국회 의사당 앞에 울려 펴졌다 한국친환경농업협회, 한 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 등 농업 · 먹거리 관련 단체는 제22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하 ‘농해수위’)의 농림축산식품부 종합감사가 진행되는 10월 28일(화) 오전 9시 30분, 국회 본청 앞에서 「친환경 임차농 보호대책 마련 및 제도개선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상기 한국친환경농업협회 회장은 정부의 진짜 농부 단속 현황 공유 및 기자회견 취지 발언에서 “ 가짜 경영체 등록자(지주)로 인해 친환경 임차농(실경작자)이 입는 피해가 수년째 반복되고 있으며,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이미 지적되었음에도, 피해 농민을 위한 실효적 대책이 지연되면서 임차 친환경 농민의 인증 취소 사례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 며 “ 이에 농식품부 종합감사 날인 오늘, 국회 본청 앞에서 다시 한 번 기자회견을 열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국감 질의를 통해 정부의 적극적인 해결책 마련을 촉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김회장은 아울러 “ 농식품부의 책임 방기를 규탄하며, 정부 국정과제인 ‘친환경·유기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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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배추 신품종 ‘하라듀’ 김치 실증, 기후변화 대응 성과 확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사장 홍문표)는 23일부터 7일간 나주에서 진행되는 ‘국제농업박람회’에서 기후변화 대응 신품종 배추‧김치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홍보관에서는 2025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신규 재배적지 발굴과 신품종 육성을 위해 국립원예특작과학원(원예원, 원장 직무대리 김대현)과 협업해 추진한 ‘준고랭지 신품종 시범재배 배추’ 소개와 김치 담그기와 시식행사를 진행하며 올해 시범사업의 성과를 점검한다. aT는 2월 원예원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폭염으로 인한 여름배추 재배면적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원예원이 전라도와 강원도에서 시범재배한 배추 물량을 정부 수매로 시장에 연결하고, 김치 실증·유통을 지원해 배추 수급안정 기반을 구축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범사업의 마지막 단계로 수매한 신품종 ‘하라듀’ 배추를 대한민국김치협회와 협력해 포기김치, 맛김치, 백김치 등 각기 다른 종류별 김치로 가공해 신품종 배추의 상품성을 확인했다. 아울러 박람회에서는 광주전남지역 김치명인인 박기순 명인의 신품종 배추 김치 담그기 시연과 더불어 일반 소비자, 농업관계자, 오피니언 리더, aT 국민혁신참여단 등을 대상으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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