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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통일농업

MEME F&T, 광성 문화미디어유한공사와 제품 공급계약 체결

2300만 팔로워 왕홍과 함께 ‘니하오 차이나’

글로벌 콘텐츠그룹 밈이앤씨의 커머스계열사인 밈에프앤티는 유명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와 판매인 왕홍 마케팅을 위하여 팔로워 2300만명 왕홍 유다매를 비롯해 다수의 왕홍을 보유한 중국 흑룡강 광성 문화미디어유한공사와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흑룡강 광성 문화미디어유한공사는 타오바오의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되어 타오바오 체험관 운영 및 왕홍판매를 중심으로 성장한 회사이다.

밈에프앤티는 방송 콘텐츠를 기반으로 형성된 플랫폼망을 통해 한국의 각종 소비재를 유통하는 회사이다. 현재 타오바오, 징동몰 등의 전자상거래 채널과 중국 하얼빈 장애인협회와의 복지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다.

밈에프앤티와 흑룡강 광성 문화미디어유한공사는 향후 3년간 해당 왕홍을 비롯하여 다수의 소속 왕홍들과 콘텐츠와 커머스가 결합된 프로세스로 한국제품 판매를 진행한다.

현재 한국 내 회사들이 운영하는 왕홍마케팅은 수십만명의 팔로워를 지닌 왕홍이 1차원적으로 타오바오, 징동몰등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라면, 현재 중국에서 성행하는 방식은 1000만명 이상의 대형 왕홍들이 제품의 콘텐츠를 제작, 더우인, 콰이쇼우 등에 노출시켜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조사 입장에서는 ‘1000만뷰 이상의 잠재고객의 홍보효과’와 ‘판매’의 두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다. 또한 일회성의 판매에 그치는 기존의 일차원적 판매와는 다르게 영상이 업로드 되어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홍보와 판매가 이루어 진다는 장점이 있다.

밈에프앤티의 강은호 대표는 “기존의 한국업체들은 2~30분 왕홍방송을 위해 수천만원에 달하는 비용을 지불하면서 진행하였는데, 이번에 당사가 맺은 계약은 초기비용을 최소화한 구조로 팔로워 1000만명 이상의 대형 왕홍들과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며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에 튼튼한 교두보를 마련하는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밈에프앤티의 본사인 글로벌 콘텐츠그룹 밈이앤씨의 조원국 CCO는 “거품으로 가득한 한국 왕홍마케팅 시장의 새로운 웨이브를 위해 미약하지만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함께하는 기업들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제작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왕홍마케팅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글로벌커머스 기업인 밈에프앤티로 신청을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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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임차농 보호 대책 마련 및 제도 개선 촉구
친환경 임차농 보호 대책 마련 및 제도개선을 촉구하는 농업 · 먹거리 관련 단체들의 거센 목소리가 국회 의사당 앞에 울려 펴졌다 한국친환경농업협회, 한 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 등 농업 · 먹거리 관련 단체는 제22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하 ‘농해수위’)의 농림축산식품부 종합감사가 진행되는 10월 28일(화) 오전 9시 30분, 국회 본청 앞에서 「친환경 임차농 보호대책 마련 및 제도개선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상기 한국친환경농업협회 회장은 정부의 진짜 농부 단속 현황 공유 및 기자회견 취지 발언에서 “ 가짜 경영체 등록자(지주)로 인해 친환경 임차농(실경작자)이 입는 피해가 수년째 반복되고 있으며,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이미 지적되었음에도, 피해 농민을 위한 실효적 대책이 지연되면서 임차 친환경 농민의 인증 취소 사례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 며 “ 이에 농식품부 종합감사 날인 오늘, 국회 본청 앞에서 다시 한 번 기자회견을 열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국감 질의를 통해 정부의 적극적인 해결책 마련을 촉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김회장은 아울러 “ 농식품부의 책임 방기를 규탄하며, 정부 국정과제인 ‘친환경·유기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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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배추 신품종 ‘하라듀’ 김치 실증, 기후변화 대응 성과 확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사장 홍문표)는 23일부터 7일간 나주에서 진행되는 ‘국제농업박람회’에서 기후변화 대응 신품종 배추‧김치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홍보관에서는 2025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신규 재배적지 발굴과 신품종 육성을 위해 국립원예특작과학원(원예원, 원장 직무대리 김대현)과 협업해 추진한 ‘준고랭지 신품종 시범재배 배추’ 소개와 김치 담그기와 시식행사를 진행하며 올해 시범사업의 성과를 점검한다. aT는 2월 원예원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폭염으로 인한 여름배추 재배면적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원예원이 전라도와 강원도에서 시범재배한 배추 물량을 정부 수매로 시장에 연결하고, 김치 실증·유통을 지원해 배추 수급안정 기반을 구축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범사업의 마지막 단계로 수매한 신품종 ‘하라듀’ 배추를 대한민국김치협회와 협력해 포기김치, 맛김치, 백김치 등 각기 다른 종류별 김치로 가공해 신품종 배추의 상품성을 확인했다. 아울러 박람회에서는 광주전남지역 김치명인인 박기순 명인의 신품종 배추 김치 담그기 시연과 더불어 일반 소비자, 농업관계자, 오피니언 리더, aT 국민혁신참여단 등을 대상으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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