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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통일농업

OBEN, SNH48와 함께 세계 최초의 PAI·휴먼 뮤직 비디오 제작

개인 인공지능 회사, 인기 중국 아이돌 그룹과 함께 말하고, 춤추고, 노래하는 디지털 아이돌 제작

디지털 상호작용에 혁명을 일으킬 개인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회사인 ObEN Inc.는 ObEN의 개인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탄생한 최초의 인간과 스타의 인공지능 공동 뮤직비디오 초연을 지난 2일 발표하였다. 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중국 인기 아이돌 그룹, SNH48과 협력하여 연례 홀리데이 앨범으로서 제작된 싱글 Now and Forever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아이돌의 아바타를 만들었다. ObEN은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그룹 멤버 중 인기 있는 주요 6명의 멤버의 3D 아바타를 제작하였으며, 그룹 멤버의 외모와 목소리를 실제처럼 생성하여 가상 PAI 소녀 아이돌 그룹을 만들었다. 뮤직비디오는 실제 그룹 멤버들이 가상 파트너와 함께 듀엣으로 공연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전 세계의 팬들은 이제 새로운 인공지능 소녀 그룹의 재능, 카리스마, 그리고 매력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SNH48 그룹의 부사장인 Xiong Tao는 “SNH48은 전 세계 팬들에게 가장 흥미롭고 친밀하며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방법을 항상 찾고 있다. 디지털 스타는 팬이 스마트 폰이나 스마트 장치에서 바로 연결하여 팬이 좋아하는 아이돌과 소통하며 빠르게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될 것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우리 팬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함께 일하는 인간과 인공지능 기술의 결합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각 그룹 멤버의 아바타는 ObEN의 독점적인 풀스택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졌다. 첨단 기술이 통합된 이 기술은, 스피치, 컴퓨터 비전 및 자연어 처리 연구를 결합한 것으로 ObEN은 이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처럼 보이고, 말하며, 행동하는 것을 배우는 개인화되고 지능적인 3D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ObEN의 인공지능 제품군을 사용하면 음성 합성과 음성변환 기술을 사용하여 개인 인공지능 PAI 가 사용자의 음성으로 노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언어를 구사할 수도 있다.

ObEN의 CEO Nikhil Jain은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의 교차점은 ObEN의 PAI 기술이 빛나는 영역이다. 제작 과정이 다른 어떤 제품보다도 빠르게 진행될 뿐만 아니라 PAI를 통해 SNH48의 멤버는 몰입하며 상호작용이 가능한 새로운 매체를 통해 팬과 소통할 수 있다. PAI는 SNH48의 팬에게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유형의 콘텐츠는 사람과 기계를 독특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으로 결합한 것이다”고 말했다.

SNH48이 셀러브리티 아바타 제작을 위해 이것은 ObEN과 공동 작업을 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이다. 올해 초, 중국 상해에서 열린 세계 인공지능 컨퍼런스에서 ObEN은 SNH48의 멤버, Aijia의 PAI를 데뷔하여 컨퍼런스 참석자들이 자신의 PAI를 제작하고 Aijia의 PAI와 함께 춤을 추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였다. ObEN은 SNH48 외에도 SM 엔터테인먼트, SoftBank, Tencent 및 K11과 같은 글로벌 대기업과 협력하여 PAI 기술을 소매, 모바일 및 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경험에 통합한다. 셀러브리티의 PAI 중, 최근 인기 있는 아시아 리얼리티 TV 쇼인 My Future에서 선보인 어느 여배우의 PAI는 여배우 본인과 PAI가 대화하는 모습을 선보여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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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농촌진흥청 농업위성센터 농림위성 수집 정보 활용 농업관측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 한두봉)과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이 공동으로 12월 15일 농진청 국제회의장에서 ‘인공지능(AI) 대전환, 국가 농정과 연구개발(R&D) 전략’을 주제로 ‘제17회 농진청-농경연 정책연구협의회’를 개최하고, ‘농림위성 수집 정보 활용, 농업관측 고도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1년부터 매년 정책연구협의회를 개최하며 농업 · 농촌 분야 연구 협력 기반을 다지는 양 기관은 올해 미래 농업정책과 기술개발 방향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날 네이버클라우드 오정식 이사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바꾼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미래 전망’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했다. 오 이사는 네이버 인공지능 전환(AX) 사례를 소개하고, 정부가 추진 중인 인공지능(AI) 대전환 흐름 속에서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농촌진흥청 정강호 기술융합전략과장은 ‘농촌진흥사업 인공지능(AI) 융합전략’을 발표하며, 연구-기술 보급-행정 등 농촌진흥사업 전주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기반 혁신전략을 소개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이석일 관측모형팀장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농업관측’을 주제로 작황·수급 전망 정확도와 예측 속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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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박차! 생산자·소비자 모두 만족하는 스마트 유통혁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12월 15일 (월)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2025년 농산물유통 혁신대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경제지주, 농업인단체, 유통업계 등 약 150명이 참석해 2025년 농산물유통 혁신기업 시상 및 사례 발표, 생산자-구매사 교류회 등을 진행했다. 송미령 장관은 축사에서 “지난 9월 농식품부의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대책」 발표 이후 가시적 성과가 하나둘 나타나고 있다 ” 며, “ 이는 현장에서 힘을 쏟고 계신 유통 관계자 여러분 덕분이다”고 강조했다. 송 장관은 "유통비용 절감을 위한 역점과제인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은 지난 11월 연간 거래금액 1조 원을 돌파하며 (전년동기 대비 약 2.9배) 핵심 유통경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또한, 근거법 제정안이 12월 4일 국회 상임위 법안소위를 통과하는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국회 논의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농식품부는 소비자들이 주변 농산물 판매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농산물 알뜰 소비 정보 플랫폼(앱)’ 개발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 11월 ‘인공지능(AI) 민생 10대 프로젝트

기술/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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