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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

롯데제과, 멕시카나와 손잡고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 출시

2017년 9월 ‘치토스 치킨’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컬래버레이션 제품

롯데제과는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치토스 콘스프맛’을 그대로 살린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을 선보였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은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 위에 달콤하면서 고소한 콘스프맛 시즈닝 가루를 뿌려 완성했다. 이번 출시된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은 2017년 9월 출시된 ‘치토스 치킨’에 이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치토스 치킨의 인기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치토스 치킨이 매콤 달콤한 맛으로 2030대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었고 이번 출시된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은 고소한 맛을 강조해 10대 소비자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2018년 4월에 출시한 스낵 치토스 콘스프맛은 과거 1990년대 나왔던 패키지를 재해석하여 디자인에 적용,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은 스낵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함으로써 옛 치토스를 기억하는 소비자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게 했다.

한편 롯데제과와 멕시카나는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해당 치킨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치토스 콘스프맛 제품 1봉씩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멕시카나는 22일 코엑스 라이브 플라자에서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으며 총 500명을 대상으로 신제품 시연회를 진행하고 동시에 치토스 콘스프맛도 증정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22일 오후부터 전국 멕시카나치킨 가맹점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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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담수 식물 검정 말에서' 멜라닌' 합성 촉진 효과 확인
기후에너지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관장 용석원)은 국내 자생 담수식물인 검정말 추출물이 '멜라닌' 합성을 촉진하는 효과를 최근 확인했다고 밝혔다. 검정말은 자라풀과에 속하는 다년생 침수성 담수식물로 하천, 저수지, 연못 등 담수 환경에서 군락을 형성하며, 우리나라 전역에 널리 분포한다. 침수식물은 생장 가간 내내 물속에서 잎과 줄기가 자라는 담수식물의 한 유형이다. 멜라닌은 여러 동물의 피부나 눈 등의 조직에 존재하는 흑색 또는 갈색 색소를 총칭하며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 피부의 체온을 유지시키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2016년부터 담수식물의 생리활성 물질을 탐색해 산업적 활용 가치를 높이기 위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연구진은 검정말 추출물을 멜라닌 세포주 (B16F10)에 처리했을 때, 멜라닌 생성에 관여하는 단백질(tyrosinase, TRP-1, 2)의 발현이 증가해 멜라닌 합성이 촉진되는 것을 확인했다. 특히 이 추출물은 멜라닌 생성을 유도하는 표준물질인 알파-멜라닌세포 자극 호르몬(α-MSH)보다도 약 2배 높은 멜라닌 생성 효과를 보였다. 이러한 결과는 검정말 추출물이 피부의 색소 형성을 조절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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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 K-술’로 전통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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