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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

CJ제일제당, 차원이 다른 비비고 한섬만두의 차원이 다른 옥외광고 ‘든든핫! 정류장’ 설치

“비비고 한섬만두의 맛과 온기, 온몸으로 느껴요”
강남역 중앙차로 버스정류장에 온열기가 장착된 모션포스터 광고판 등장
스타필드 고양·하남과 코엑스 및 서울 주요 버스중앙차로 등 유동인구 집중지역 중심으로 비비고 한섬만두 광고 선보여

하루 유동인구가 100만명이 넘는다는 서울 강남역 주변, 쌀쌀한 날씨에도 출퇴근 버스를 타기 위해 시민들이 길게 줄을 지어 서 있는 곳에 잠시나마 몸을 녹일 곳이 생겼다. CJ제일제당이 강남역 중앙차로 버스정류장에 비비고 한섬만두의 ‘든든핫! 정류장’을 설치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지난 22일 등장한 이 옥외광고는 비비고 모델 박서준이 차원이 다른 한섬만두의 크기와 모양, 속을 3가지 행동과 소리로 표현하는 모션포스터로 제작되었다.

이 광고가 더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광고판 상단에 설치된 온열기 때문이다. 추운 겨울 날씨에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은 온열기의 따뜻함을 느끼기 위해 ‘든든핫! 정류장’ 앞으로 모이게 되고 자연스럽게 광고를 보면서 브랜드와 제품을 접하게 되는 점을 이용했다. 오히려 거리의 수많은 광고 매체에 노출되어 피로도가 높아진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한섬만두의 광고를 찾게 된 것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의 김하민 과장은 “한섬만두는 크기나 모양 그리고 속까지 기존의 만두와는 차별화된 만두다. 한섬만두의 특징을 좀 더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모션포스터 옥외광고를 제작했다”며 “그와 함께 한섬만두의 맛과 온기를 시각과 청각뿐만 아니라 따뜻함으로도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든든핫! 정류장’을 선보였고 고객들의 반응이 또한 좋다. 비비고는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정보와 재미, 고객들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까지 제공하는 광고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소통에서도 차원이 다른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비비고는 스타필드 고양과 하남, 강남 코엑스 밀레니엄 플라자, 용산CGV 등에 한섬만두의 모션포스터 옥외광고를 설치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의 미디어 타워와 미디어 파노라마에 노출된 모션포스터와 광고 영상은 그 압도적인 크기 덕분에 한섬만두의 풍성함이 더 잘 드러난다. 이 옥외 광고는 이미 SNS 인증샷 등을 통해 고객 자발적 홍보 활동이 이어지며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비비고 한섬만두는 2018년 매출 250억원을 달성한 인기 제품이며 올해 5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한섬만두는 큼직한 외형과 푸짐한 만두소, 손으로 빚은 듯한 주름의 만두피 등으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프리미엄 만두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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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농형 태양광 전문가 토론회 개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1월 19일(수) 세종정부청사 농식품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영농형 태양광 토론회」에 참석하여, 농업인 단체, 유관기관,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토론회는 그간 영농형 태양광 도입에 대한 농식품부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그간 제2차 핵심규제합리화전략회의, 국회 토론회, 간담회, 케이(K)-농정협의체 등 전문가 토론회 등에서 제기되었던 사항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주요사항은 ▲발전사업 주체, ▲허용 구역, ▲재생에너지지구 조성, ▲임차농 보호방안, ▲영농확인, ▲관리체계, ▲벌칙규정 등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 재생에너지 확산 보급에 맞춰 영농활동과 전력생산을 병행하는 ‘영농형 태양광’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기존 농촌 태양광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①난개발 방지, ②식량안보, ③수익 내재화의 3대 원칙 아래 기존 도입전략을 재검토하여 촘촘하고 체계적인 제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쟁점사항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입장을 수렴하고 ‘(가칭)영농형태양광특별법안’에 반영할 예정이다. 송미령 장관은 “ 이번 토론회는 영농형 태양광 도입에 대한 의견과 농업·농촌을 위한 해법을 다함께 논의할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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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중앙회, ‘공정·투명 인사혁신’ 추진.. “신뢰받는 농협으로 도약”
농협중앙회가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문화 확립을 위해 대대적인 경영혁신 방안을 추진한다. 이번 조치는 사회적 신뢰 회복과 조직 내 공정문화 정착을 위한 것으로, 임원 선출 과정부터 내부 인사 운영 전반까지를 대대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핵심이다. [ 임원 선출과정, 투명성·객관성 강화... 투명한 리더십 확보 ] 농협중앙회는 먼저 임원급 고위직 인사 선출과정의 투명성과 객관성 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기관 (헤드헌팅)을 활용한 후보자 관리체계를 도입한다. 나아가 후보자 추천 및 심사 시 경력 · 전문성 · 공적 등 객관적 기준을 세분화하고, 법정 자격요건 및 필수경력 등 명확한 평가체계를 마련해 인사의 공정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임원 및 집행간부 선임 시 퇴직자가 재취업하는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퇴직 후 경력이 단절된 자의 재취업 제한원칙을 강화한다. 농협중앙회는 “ 퇴직자의 재취업은 원칙적으로 제한하되, 전문성을 반드시 확보해야 할 필요한 예외적인 경우에만 허용할 것이다 ” 며, “고위직 인사 선임 시 내부 승진자를 우대하고 외부전문가가 필요한 부문은 적극 보임하여 전문성과 투명성을 동시에 높이겠다”고 밝혔다. [ 부정청탁 근절, 실질적 불이익 부과로 공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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