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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 및 식품

케이-푸드 플러스(K-Food+), 바이어 초청 상담회로 수출길 넓힌다!

- 全세계 45개국 바이어 참여, 우리 농식품과 농산업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 확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 확대를 위해 해외 바이어와 국내 수출기업 총 393개社가 참여하는 수출상담회(BKF+, Buy Korean Food+)를 4월 16일(수)부터 17일(목)까지 서울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 개최했다.

 

BKF+(수출상담회)는 한국 농식품 및 농산업 수출 확대를 위해 해외 바이어와 국내 수출기업 간 상담 기회 제공 및 신규 거래선 발굴 지원한다.

농식품 분야는 주력시장 (미국, 중국, 일본)과 유망시장 (아세안, 유럽, 중동 등) 등 43개국 123개 바이어와 230개 수출기업이 참가하며, 농산업은 7개국 10개 바이어와 30개 수출기업이 참여한다.

 

농식품부는 현장에서 수출계약(MOU) 체결이 바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담회 개최 전부터 해외 바이어의 관심 품목( 음료, 스낵, 면류, 장류‧소스류, 쌀가공식품, 신선과일, 김치 등)을 수출기업에게 제공하고, 기업간 온라인 사전 면담을 주선했다.

 

한편, 이번 수출상담회 계기에 ‘케이-푸드(K-Food) 대․중소기업 수출 상생․협업’ 협약식도 병행했다. 수출 상생․협업은 대기업의 해외 유통망 등 인프라를 활용, 수출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하여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과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것이다.

 

현대그린푸드는 미국 현지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익산농협(생크림찹쌀떡), 한일후드(가락국수), 에스오엠에프앤아이(호떡) 등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의 케이(K)-디저트 제품을 현지 유통매장에 선보였다.

송미령 장관은 “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수출기업에게는 글로벌 시장으로 더 넓게 도약할 수 있는 소중한 발판이, 바이어에게는 우수한 한국의 농식품과 농산업 제품을 현지에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이다”고 하면서, “ 미국의 상호관세 등 급변하는 수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시장 다변화가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인 만큼, 정부는 앞으로도 수출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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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농업 2배 확대'... 과감한 농정대전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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