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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

포스뱅크, 2019년 ‘신제품 발표회’ 개최, 전략 제품 및 신규 서비스 최초 공개

서울에서 ‘우리. 함께. 미래로’라는 주제로 신제품 발표회 진행
국내 거래선 및 파트너사 관계자 200여명 참석
전략 제품 및 신규 서비스 소개를 통해 2019년 사업 방향 제시

국내 POS 솔루션 1위 기업 포스뱅크가 2019년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는 주요 거래선 및 파트너사 관계자에게 포스뱅크의 전략 제품 및 신규 서비스를 소개하고, 향후 사업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번 행사는 신제품 소개, 신제품 시연, 신규 서비스 소개 등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행사장 내 별도의 제품 체험 존을 마련하여 참석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국내에서 최초 공개된 ‘BIGPOS’는 27인치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로, 세련되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상하단 분리가 가능한 모듈형 설계로 바닥, 벽면, 카운터 등 매장 환경에 적합한 방식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상단부 주요 부품에 대한 접근 용이성으로 편리한 유지 보수가 가능하다. 옵션형 프린터, 스캐너, 카드 보안 리더기, NFC, 카메라 등을 지원하며 여권 스캐너, 티켓 프린터, 현금 모듈 등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폭넓게 대응할 수 있는 키오스크 제품이다. 포스뱅크는 올해 초 다수의 해외 전시를 통해 BIGPOS의 디자인 및 성능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으며 현재 해외 대형 고객들과 공급 계약을 협의 중이다.

포스뱅크가 최근 출시한 클라우드 기반의 신개념 외식업 포스 시스템 ‘QuQi 쿠키’는 자사의 안드로이드 POS 단말기인 ‘APEXA A-1500’에서 쉽고 빠른 사용성을 시연하여 해당 시스템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포스뱅크의 외식업 솔루션인 ‘POPs+’에 ‘카카오 주문하기’ 및 배달 대행앱을 연계한 원스톱 주문 서비스를 시연하여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배달 시장에 대응 가능한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포스뱅크는 최근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POS 렌탈케어 서비스’를 신규 사업 영역으로 지정하였고 이에 대한 사업 방향을 행사 참석자들에게 공유했다. 포스뱅크가 준비중인 ‘POS 렌탈케어 서비스’는 타 POS 솔루션 기업 및 이종 서비스 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오픈형 POS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영업자에게 확장된 데이터와 유지보수 서비스, 정산 및 분석 시스템을 제공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원을 제공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이를 위해 포스뱅크는 유관 업종 관계사들과 긴밀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포스뱅크 엄기형 대표는 “최근 인건비 및 임대료 상승 등으로 자영업자들의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무인화, 배달 시장 성장 등의 변화는 우리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포스뱅크는 셀프 서비스 트렌드에 적합한 BIGPOS 중심의 서비스, 가맹점과 대리점 모두에게 편리성과 수익성을 높여줄 SW 및 HW 연계 서비스, 그리고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POS 렌탈케어 서비스를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상생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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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약피해 분쟁, 농약피해분쟁조정위원회에 맡겨주세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원장 김상경, 이하 농관원)은 농약 비산 등으로 인한 피해 분쟁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부터 ‘농약피해분쟁조정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농관원에 따르면 다른 사람이나 기업 · 기관이 살포한 농약 등으로 인해 자신의 농작물이 피해를 입은 경우, 방제업자가 안전사용기준을 위반하거나 미등록 농약 사용으로 농작물이 오염된 경우, 농약안전사용기준에 따라 농약 등을 사용하였음에도 자신의 농작물에 해(害)가 있는 경우에 신청인이 소재한 농관원에 상담·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농관원은 농약피해분쟁조정의 이용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피신청인의 동의 없이도 분쟁조정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신청서류와 절차 등도 간소화했다. 이로 인해 운영 첫해 27건이었던 상담 신청이 올해는 68건으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내년에는 전문가 자문단을 더욱 폭넓게 구성하고 사전신청 단계부터 전문위원의 상담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지속적으로 제도를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관원 김상경 원장은 “ 농약 비산 등에 따른 농작물 피해 분쟁으로 농약피해분쟁조정위원회에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 전문가의 신속한 조사와 공정한 심의를 통한 분쟁 해결에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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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 분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농작업안전관리자’를 시군에 추가 배치 (총 44시군, 88명)하고, 온열질환 예방 요원을 선발(91시군, 728명)해 현장 밀착형 안전 활동이 강화되며, 기존 ‘농업 AI 에이전트’에 병해충·기상재해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합하여 농업인의 최적 의사결정을 돕고, 농가에 경영진단 해법(솔루션)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국내 친환경·유기농업을 확대하기 위해 권역별 국산 유기 풋거름 종자 생산 기반(3권역, 호남·강원+충청)이을 확대되며,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저메탄 벼(‘감탄’) 재배 기술을 현장에 확산하고, 질소비료 사용량을 줄이는 깊이거름주기 기술이 실용화한다. 다부처(교육부·보건복지부 등) 협업으로 공익형·수익형 치유농업 모델 7종을 개발해 산업화도 촉진된다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12월 11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이같은 내용의 ‘인공지능(AI) 융합으로 더 커가는 농업, 함께 행복한 농촌’을 목표로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했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기후 위기와 농촌 소멸 등 복합 위기가 지속되고, 인공지능(AI)·로봇 등 첨단기술과의 융합으로 농산업 생태계가 급변하는 상황에서 현장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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