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원장 박순연, 이하 농관원)은 5월 14일(수) 오전, 직원 간 협력과 동행을 통해 활력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주요 정책을 국민이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초단편 홍보 영상으로 농’s 영화제를 개최했다.
농’s 영화제는 ‘ 농업+농촌+농식품+농관원’의 의미를 총체적으로 아우르는 명칭으로 농식품 분야 전반에 걸쳐 30~90초 이내 분량으로 제작된 홍보 영상물 상영 행사이다.
농관원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은 공모전을 통해 38편이 접수되었고 사전심사와 내·외부 심사를 거쳐 12편이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 시상 작품을 포함하여 출품작 전체를 하나의 영상으로 묶어 액자식 구성으로 편집한 영상으로 상영됐다.
영화제에 참석한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은 “ 농업분야 정책을 짧은 영상에 담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려는 창의적인 발상은 농업·농촌이 지닌 가치와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한다”며 축하했다.
영화제에서 상영된 홍보 영상들은 농관원이 운영하는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관원 박순연 원장은 “영화제의 첫 걸음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활기찬 조직문화가 정착되고 국민들과 소통하여 농식품 안전·품질 관리에 대한 신뢰가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