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장수목장, 발달장애인을 위한 말체험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2024.04.22 18:34:11

- 트랙터 목장투어, 직접 재배한 당근 말 먹이주기 체험 등 동물과의 교감 프로그램 참여

- 돌봄을 받는 객체에서 돌봄을 주는 주체로 직접 말 체험을 통한 신체적, 정신적 치유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장수목장은  최근  발달장애인의 활동 지원을 위해 전주시, 한국도로공사 및 한국자산관리공사 전북본부 등 전북특별자치도내 4개 기관과 치유농장(케어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교육, 치유, 돌봄 프로그램 개발 및 치유농장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지난해 시범 참여 후 올해 공식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마사회 장수목장은 발달장애인에게 특별한 말 목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발달장애인이 당근을 수확해 말에게 먹이를 주는 활동 등은 정서적 안정과 함께 돌봄을 주는 주체로서 자존감을 키울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유성언 한국마사회 장수목장장은 “발달장애인이 46만평의 넓은 초지를 둘러보고 말이라는 동물과 교감도 하며 신체적으로는 건강해지고, 정서적으로는 힐링이 되었으면 한다.”며, “전북특별자치도 내 발달장애인 뿐만 아니라 마음과 몸이 힘들고 지친 많은 분들이 장수목장을 방문하여 치유의 시간을 보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한국마사회 장수목장은 오는 11월 중순까지 목장을 일반에 개방할 예정이다. 10시~16시에 한해 수~금은 단체, 토~일은 모든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개방한다. 또한 금~일은 25kg 미만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말산업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국민에게 한걸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기타 문의는 한국마사회 장수목장 담당자(☎ 063-350-3718)에게 문의하면 된다.

 

(농업환경뉴스 =  김선옥 기자)

감선옥 기자
Copyright @2020 농업환경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등록번호 : 서울,아52858 | 등록일 : 2020.02.11 | 발행.편집인: 김선옥| 전화번호 : 02-588-7036 | 이메일 : aen@agemnews.co.kr Copyright ©2020 농업환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