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진이 소비자 서포터즈 맛집 매니아즈 ‘20기 포크리에’를 선발하고, 서부권(전주·광주)과 영남권(대구·부산)에서 지역별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20기를 맞은 포크리에는 수도권 중심 운영에서 벗어나 전국 단위 서포터즈로 확대된 것이 가장 큰 변화다. 선진은 전주 · 광주 · 대구 · 부산 등 주요 거점 지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며, 선진포크한돈의 우수성과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보다 널리 전파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7월 23일 전주를 시작으로 24일 광주, 28일 대구, 29일 부산까지 총 4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열렸다. 참가자들은 선진포크한돈을 판매하는 매장을 방문해 직접 고기를 구워 먹으며 제품의 맛과 품질을 체험했으며, 선진의 생산 · 유통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통해 신선도와 위생 수준까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크리에’는 돼지고기(Pork)와 소믈리에(Sommelier)의 합성어로, 선진포크한돈의 우수한 품질을 직접 경험하고 콘텐츠로 소개하는 공식 서포터즈다. 2009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매 기수 일반 소비자들과 함께 브랜드를 체험하고 올바른 식문화를 전파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20기 포크리에는 약 한 달간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며, 선진포크한돈을 직접 체험하고 알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선진포크한돈 판매 식당의 방문 및 시식, 브랜드 콘텐츠 발행 등이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활동비가 제공된다.
또한 활동 종료 후에는 우수 포크리에를 선정해 포상을 진행하고, 별도 활동을 통해 선진포크한돈 제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선진 식육유통BU(Business Unite) 홍진표 상무는 “ 포크리에는 올바른 식문화를 널리 알린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선진포크한돈의 우수한 품질과 가치를 소비자들과 함께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 며, “ 이번 20기를 통해 전국 소비자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며 진정한 맛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